컴퓨터를 종료하면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실행되고 있는데, 언젠가부터 업데이트 시간이 길어지면서 컴퓨터 종료 시간이 무척 느려졌습니다. 처음엔 윈도우 7은 뭔 업데이트를 매일, 그리고 오래하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업데이트 목록에 .NET Framework 4용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었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시도하는데 실패를 거듭하면서 컴퓨터 종료가 늦어진 것이었더군요.

이 문제는 기존에 설치된 .Net Framework 4.0이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Net Framework 4.0 복구와 재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 - [Windows Update]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릭하면 .Net Framework 4용 업데이트가 실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Net Framework 4 Client Profile]를 선택하고 [제거/변경]을 클릭한 후 [복구]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복구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4. [제어판] - [Windows Update]에서 [업데이트 설치]를 클릭합니다.

 

5. 업데이트가 다시 설치되면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6. [제어판] - [Windows Update]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릭하면 .Net Framework 4용 업데이트가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Net Framework 4가 복구 및 재설치가 되지 않으면 제거한 후 아래 링크를 다운로드하여 새로 설치하세요.

 

Microsoft .NET Framework 4(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http://www.microsoft.com/downloads/ko-kr/details.aspx?FamilyID=0a391abd-25c1-4fc0-919f-b21f31ab88b7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