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의 Professional, Ultimate Enterprise 버전에는 사전 구성된 Windows XP(SP3) 모드를 제공하므로, 직접 가상 컴퓨터를 만드는 것보다 윈도우 XP를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상 컴퓨터와 물리적 컴퓨터의 공유 및 상호를 위한 통합 구성 요소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보다 향상된 가상 컴퓨터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윈도우 XP 모드와 Virtual PC는 다음과 같이 XP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여 ③번 항목에서 사용하는 [윈도우 7 버전]과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④번 항목의 [Windows XP Mode]를 클릭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virtual-pc/download.aspx


윈도우 7의 버전에서 [Starter]나 [Home Preminum]을 선택하면 Windows XP Mode를 다운로드할 수 없다고 표시됩니다. 하지만 따로 Virtual PC를 설치한 후 자신이 갖고 있는 윈도우 XP의 설치 CD나 ISO 파일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설치한 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2. 저장한 파일을 실행하고, [Windows XP Mode 설치 시작] 대화상자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3. 가상 하드 디스크 파일의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설치 완료]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5. 다시 1번의 사이트의 ④번 항목에서 [Windows Virtual PC]를 클릭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6. 저장한 파일을 실행하고 [Windows Update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대화상자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7.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대화상자에서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8. [설치 완료] 대화상자에서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9.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Virtual PC → Windows XP Mode]를 클릭합니다.


10. [Windows XP Mode 사용권 계약] 대화상자j에서 [동의함]에 체크 표시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1. [설치 폴더 및 자격 증명] 대화상자에 [암호]와 [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2. [컴퓨터 보호] 대화상자에서 [지금 자동 업데이트를 켜서 컴퓨터 보호]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3. 이 컴퓨터의 드라이브를 Windows XP Mode와 공유하게 된다는 대화상자에서 [설치 시작]를 클릭합니다.


14. Windows XP Mode를 설치하기 시작됩니다.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