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파일을 CD/DVD로 굽는 방법은 CD/DVD 레코딩 프로그램이나 윈도우 포함 툴을 이용하는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윈도우 8 설치 ISO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Windows7-USB-DVD-tool 툴을 이용하여 굽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8 설치용 부팅 DVD 툴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msstore/html/pbPage.Help_Win7_usbdvd_dwnTool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

 Windows7-USB-DVD-tool.exe

 

 

1. 먼저 "윈도우 8 RTM USB 설치 준비 (ISO 파일을 부팅 USB로 저장)"를 참고하여 Windows7-USB-DVD-tool을 설치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세요. (위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해도 됩니다.)

2. 부팅 USB를 만들어봤다면 이제 익숙하죠? 1단계로 파일 선택! 먼저 [Browser]를 클릭하여 윈도우 8 설치 ISO 파일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하세요.

 

3. 2단계로 저장할 미디어를 선택하세요. 여기에서는 [DVD]를 클릭해야겠죠?

 

4. 3단계로 DVD 드라이브에 빈 DVD를 넣고 [Begin burning]을 클릭하세요.

 

5. DVD 굽기가 끝나면 [닫기]를 클릭하구요~

 

6. 윈도우 탐색기를 보면 구워진 DVD 드라이브 내용을 볼 수 있어요.

 

윈도우 8 설치용 DVD가 준비됐으면 이제 "윈도우 8 설치 (RTM 평가판)"로 넘어가세요.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