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포스트한 글처럼 오늘부터 MSDN 및 TechNet을 통해 윈도우 8 RTM 정식판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정식판은 MSDN과 TechNet 구독자(유료 가입, 파트너, MVP 등)에게 오픈되므로 일반 사용자는 직접 다운로드할 수 없었는데요,

이번 윈도우 8 RTM은 일반 사용자도 90일 동안 평가할 수 있도록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8 평가판은 설치 시 제품키가 필요 없구요, 설치 후 정품 인증도 필요 없습니다. 단, 평가판은 90일 사용 이후 정식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고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1. 위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고 스크롤바를 아래로 쭈~욱 내리시면...

 

2. 윈도우 8 32비트나 64비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 우선 [64비트]를 선택~ (64비트 다운로드 끝나고 32비트도 다운로드할 겁니다.^^)

 

윈도우 8을 설치할 때 32비트/64비트를 선택하는 일반적인 기준은,

- RAM 용량이 4G 이하면 32비트, 4G 이상이면 64비트를 설치하는 게 좋아요.

- 그 외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게임, 드라이버 등이 64비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건데, 요건 최근 프로그램이라면 대부분 지원합니다.

(옛날 소프트웨어/하드웨어라면 제작사 사이트에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 다운로드하려면 마이크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핫메일, MSN 메신저,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등의 메일 주소가 있으면 입력하고 [로그인] 하세요. (윈도우 8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편하므로, 없다면 이 기회에 만들어두세요.)

 

4. 온라인 양식을 작성하는 폼이 나오는군요. 이름이메일 주소(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위치/국가(대한민국), 언어(한국어)를 선택하고, 스크롤바를 아래로 쭈~욱~

 

5. 맨 아래에 [동의함] 클릭~

 

6. 다운로드 시작을 위해 Download Manag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추가 기능을 [설치]하겠다고 클릭하고, [허용]을클릭하세요. (트래픽이 많으면 연결 오류 화면이 나옵니다. 막 배포를 시작했을 때에는 몇 시간 동안 요 단계로 넘어가지 않더라구요.T.T)

 

7.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나오면 저장할 폴더만 선택하고 이름은 그대로 둔 채 [저장]~ (파일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파일은 "윈도우 8 RTM 엔터프라이즈 한글 평가판"이에요.)

 

8. 드디어 다운로드가 시작되는군요. MS에서 직접 다운받는 거라 조금 느려요. 그래도 정식 루트로 받는다는 생각으로 느긋하게 기다리죠.^^

 

9. 드디어 다운로드 끝~ 윈도우 8 RTM 평가판 64비트 파일의 크기는 3.21GB(=3,367,344KB)네요. 

 

10. 내친김에 위 사이트에 재 접속해서 32비트도 다운로드하세요. 윈도우 8 RTM 평가판 32비트의 파일 크기는 2.31GB(=2,424,968KB) 입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CD/DVD 이미지 파일인 *.ISO 확장자이므로, 윈도우 8을 설치하려면 DVD로 굽거나, USB로 부팅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윈도우 8 설치용 USB 메모리 : 윈도우 8 RTM USB 설치 준비 (ISO 파일을 부팅 USB로 저장)

윈도우 8 설치용 DVD 굽기 : 윈도우 8 RTM DVD 설치 준비 (ISO 파일을 DVD로 저장)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