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윈도우 8을 시작한 후 보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려고 [시작] 단추를 찾아보지만 안보이고, 겨우겨우 바탕 화면(데스크톱)에 들어갔는데, 거기에도 여전히 [시작] 단추는 없고...

계산기, 그림판, 메모장 등의 보조프로그램은 대체 어디 있는거야? -.-*

 

윈도우 8은 시작 단추를 비롯한 시작 메뉴를 제공하지 않고, 메트로 UI라 불리는 시작 화면에 프로그램 및 앱을 타일 모양으로 보여줍니다. 그런데 시작 화면 또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앱)만 보여주고 있지요.

 

보조프로그램 및 시스템 도구들, 또한 추가로 설치한 일반 프로그램들은 [앱 모두 보기]를 통해 찾아볼 수 있으며, 이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1. 아래의 시작 화면은 윈도우 8만 설치하고 아무런 프로그램을 추가하지 않은 상태라서 기본 앱 목록만 보입니다.(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면 자동으로 시작 화면에 등록이 되지요.)

보조 프로그램을 보려면 시작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숨어있던(?) 메뉴가 쑥~ 올라옵니다. 그럼 오른쪽 끝의 [모든 앱 보기] 클릭~

 

2.  메일, 뉴스, 날씨 등의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앱]은 일단 패쓰~. 드디어 그렇게 찾던 계산기, 그림판, 메모장 등의 윈도우 8의 [보조프로그램], 윈도우 탐색기, 명령 프롬프트 등의 [Windows 시스템] 등이 나오네요. 이제 여기에서 원하는 보조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겠죠?

 

3. 만약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아이콘을 시작 화면의 타일로 고정하세요. 프로그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아래쪽에서 메뉴가 올라오는데, 여러 메뉴 중에서 [시작 화면에 타일로 고정]을 클릭!

 

4.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왼쪽 하단 구석을 클릭하여 시작 화면으로 돌아가보면 고정한 프로그램이 타일 형태로 등록된 것을 볼 수 있어요.

 

5. 물론 추가된 프로그램 아이콘은 시작 화면에 있는 타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화면 아래의 [시작 화면에서 타일 제거]를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이타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