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은 로그인에 필요한 계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Live ID를 사용합니다. 기존에 MSN 메신저나 핫메일(Hotmail), 스카이 드라이브(Sky Drive) 등을 사용했다면, 해당 이메일 주소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한 이메일 주소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을 연결하면 시작 화면에서 새로운 이메일과 소식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앱을 설치 관리할 수 있으므로, 이제서야 윈도우 8을 제대로 이용한다고 할 수 있죠.

이전에 포스트한 윈도우 8 설치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지 않았으므로, 여기에서는 [PC 설정 변경]을 통해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겠습니다. 또한 반대로 이미 연결했으나 공용 환경 등으로 개인 계정을 삭제하고 로컬 계정으로 변경할 수도 있답니다.

 

 

▒ 로컬 계정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사용 ▒▒▒▒▒

 

1. 시작 화면이나 바탕 화면에서 오른쪽 위나 아래 구석에 마우스를 가져가세요.

 

2. 메뉴의 아이콘 중에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3. [설정] 메뉴 하단의 [PC 설정 변경]을 클릭하세요.

 

4. [PC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 [Microsoft 계정 사용]을 클릭하세요.

 

5.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화면에 Microsoft 계정 이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6. 이메일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클릭~. (여기에서 이메일 계정의 암호는 이미 만들어 놓은 메일의 암호입니다. 지금 새로 만드는 게 아니에요~)

 

7. 보안 확인을 위해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데, 그냥 [다음]을 클릭해도 되요~

 

8. 설정이 끝났으니 [마침]~

 

9. 다시 [PC 설정] 화면이 나오면 시작 화면으로 가기 위해 오른쪽 하단 구석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시작 화면]을 클릭하세요.

 

10. 제대로 되었나 확인하기 위해 계정 이름을 클릭하고 [로그아웃] 한 번 해보죠~

 

11. 로그아웃 화면이 나오면 다시 로그인하기 위해 화면을 클릭하구요. 사용자 계정이 나오면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된답니다.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