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 RP 버전을 다운로드했으면 빨리 설치해봐야겠죠? 윈도우 8의 설치는 마지막의 로그인 설정 정도만 다를 뿐 윈도우 7 설치와 같으므로 윈도우 7을 설치해봤다면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을 겁니다.

아울러 윈도우 8 RP의 다운로드 파일이 실행 파일인 경우는 바로 업그레이드 설치가 가능하고, ISO 파일인 경우에는 DVD로 굽거나 USB에 부팅용으로 저장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DVD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CD/DVD로 부팅되도록 먼저 설정해놓은 후 윈도우 8 설치 DVD를 넣고 컴퓨터를 시작하면 윈도우 8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언어 등을 설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3. 윈도우 8의 제품 키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제품 키는 Windows 8 Release Preview를 다운로드할 때 제공해 줬습니다.

 

4.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어김 없이 나오는 사용권 계약서 화면. 물론 [동의함]에 체크를 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5. 설치 유형에서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클린 설치를 할 것이므로 [사용자 지정: Windows만 설치(고급)]을 클릭할께요.

 

6. 윈도우 8을 설치할 파티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윈도우 7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8에서도 시스템 예약 공간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윈도우 8 설치 시 파티션 생성과 삭제, 선택하는 방법은 윈도우 7에서와 같으므로, 예전에 포스트한 글을 참고하세요.

 

7. 윈도우 8 설치 파일이 복사되고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컴퓨터가 재시작되면서 장치를 설정합니다.

 

8. 윈도우 8 설치가 끝나면 [개인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배경색과 PC 이름을 설정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9. [사용자 지정]으로 설정하면 귀찮으니까 그냥 [기본 설정 사용]을 클릭할께요.^^

 

10. 윈도우 8에 로그인할 수 있는 Microsoft 계정의 메일 주소(예. id@hotmail.co.kr 등)를 입력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천천히 살펴보기로 하고 우선 [Microsoft 계정 없이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여기에서는 그냥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하는데, Microsoft 계정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뒤에서 포스트했습니다.

 

11. PC 로그인 설정 역시 Microsoft 계정과 같이 나중에 다시 설정하기로 하고 [로컬 계정]을 클릭합니다.

 

12. 로그인으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13. 윈도우 8 설치가 끝나고 시작 화면이 나옵니다. 시작 화면은 메일, 피플, 메시지 등의 앱과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타일 형태로 표시해놓은 것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바탕 화면을 보려면 좌측 하단의 [데스크톱]을 클릭하세요.

 

14. 바탕 화면이 나옵니다. 근데 이런 시작 단추가 보이지 않군요. 그럼 시작 메뉴에서 실행시켜왔던 프로그램과 종료 등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프로그램 실행 방법은 요기를, 윈도우 8 종료 방법은 요기를 참고하세요.)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