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한 Windows 8 RP 파일을 현재 드라이브가 아니라 다른 파티션에 설치하려면 USB 드라이브나 ISO 파일로 저장해야 합니다. Windows 8 RP 버전의 실행 파일은 설치 전에 어떻게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는 과정이 나오므로 USB나 DVD에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Post Updated :

이젠 윈도우 8 RP 버전도 아래의 설치 도우미 형태가 아니라 ISO 파일만 다운로드할 수 있더군요. 그러므로 윈도우 8의 ISO 파일인 경우에는 "윈도우 8 RTM USB 설치 준비 (ISO 파일을 부팅 USB로 저장)"을 참고하여 USB 드라이브에 저장하여 설치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 제공하는 USB/DVD 툴로, 원래 윈도우 7용이지만 윈도우 8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

 

1. 다운로드한 Windows 8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지금 설치할 것인지, 미디어를 만들어 설치할 것인지, 나중에 설치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를 만들어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2. 사용할 미디어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이동식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모든 파일이 삭제된다고 나옵니다. [예]를 클릭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USB 드라이브에 저장이 끝나면 제품키를 적어놓은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제품키는 드래그해서 메모장 파일에 붙여넣고 저장하는 것이 편합니다.

 

5. 탐색기를 보면 USB 드라이브에 설치 파일이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