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핫메일(hotmail), 윈도우라이브(live.com), MSN(msn.com) 등 다양한 메일 계정에 이어 아웃룩(outlook.com) 메일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10월 26일에 출시할 윈도우 8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자사의 메일과 클라우드 서비스(SkyDrive)는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도 연결하고 있는데, Outlook.com 역시 이에 발맞추어 깔끔한 윈도우 8 스타일로 통합하려는 듯합니다. (윈도우 8의 메일 앱이나 오피스 2013 프리뷰를 설치해본 분들은 익숙한 UI일 것입니다.)

Outlook.com은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져올 수도 있고, www.outlook.com 사이트에서 Outlook.com의 ID를 새롭게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 www.outlook.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핫메일, 윈도우 폰, Xbox Live 등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는 경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outlook.com 계정을 만들려면 [지금 등록]을 클릭하세요.

 

2. 이름과 계정 ID, 암호 등을 입력하고 맨 아래의 [동의함]을 클릭~

 

3. 계정이 만들어지고 Outlook의 환영 메시지가 나오면 [받은 편지함으로 계속]을 클릭하세요.

 

4. 핫메일 화면보다 훨씬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Outlook 서비스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의 별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UI 색상도 바꿀 수 있네요. 또한 좌측 상단의 [Outlook] 옆의 확장 메뉴를 클릭해보세요.

 

5. 상단에 메일과 피플(Facebook, Twitter 등), 캘린더,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 등의 서비스 메뉴가 나오므로 쉽게 바로 연결할 수 있답니다.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