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의 설치는 파티션을 선택하는 단계만 주의하면 다른 부분은 간단히 넘어갈 수 있습니다. 파티션 선택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루기로 하고, 여기에서는 윈도우 7의 설치 과정을 간단히 살펴보기로 하죠.

 

1. CD/DVD로 부팅되도록 먼저 설정해놓은 후 윈도우 7 설치 DVD를 넣고 컴퓨터를 시작하면 [Windows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언어 등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3. 사용권 계약서 화면은 당연히 [동의함]에 체크를 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4. 설치 유형에서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새롭게 설치를 할 것이므로 [사용자 지정(고급)]을 클릭합니다.

 

5-1. 윈도우 7을 설치할 파티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만약에 파티션이 나뉘어있지 않은 디스크인 경우 전체 공간을 C 드라이브로 설정하여 선택할 경우에는 그냥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도 됩니다.

 

5-2. 윈도우 7을 새로운 파티션을 설정한 경우에는 100MB의 [시스템 예약] 공간이 나오는데, 이 디스크는 시스템 영역이므로 그 다음의 파티션(그림에서는 파티션 2)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6. 윈도우 7 설치 파일이 복사되고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컴퓨터가 재시작되면서 장치를 설정합니다.

 

7. 윈도우 7 설치가 끝나면 이름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이름과 컴퓨터 이름을 설정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8. 암호 설정 화면에서는 암호를 입력해도 되고 않해도 됩니다. 나중에 해도 되니까 그냥 [다음]을 클릭하도록 하죠.^^

 

9. 윈도우 업데이트를 언제 할 것인지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 역시 [나중에 다시 확인]을 클릭하여 넘어가도록 하죠.

 

10. 네트워크(인터넷) 연결은 자동으로 잡는 경우 바로 설정하고, 아니면 다음에 연결해도 됩니다. 저는 자동으로 잡기에 비번 넣고 [홈 네트워크]로 설정했습니다.

 

11. 윈도우 7 설치가 끝나고 바탕 화면이 나옵니다. 그래픽이나 네트워크, 소리 등이 제대로 잡히지 않으면 장치 관리자를 통해 드라이버를 확인해 보세요.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