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에는 시작 단추가 없어서 윈도우를 종료할 때마다 당황스럽긴 합니다. 종료 스크립트를 만들어 아이콘으로 등록하는 것도 편하긴 하지만, 기본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작 화면이나 바탕 화면에서 [Ctrl + Alt + Del]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아래의 [종료] - [시스템 종료]를 클릭하면 컴퓨터가 꺼집니다.

 

2. 시작 화면에서 오른쪽 위나 아래 구석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면 오른쪽 측면에 아이콘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Windows Logo + I ]를 눌러도 오른쪽 측면에 아이콘이 나옵니다.

 

[설정] 메뉴 하단에 있는 [전원] - [시스템 종료]를 클릭합니다.

 

3. 바탕 화면(데스크톱)에서도 위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아래 구석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면 오른쪽 측면에 아이콘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물론 [Windows Logo + I ]를 눌러도 오른쪽 측면에 아이콘이 나옵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설정] 메뉴 하단에 있는 [전원] - [시스템 종료]를 클릭합니다.

 

4. 바탕 화면(데스크톱)에서 [Alt + F4]를 누른 후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2번과 같은 시작 화면에서는 [Alt + F4]를 눌러도 [Windows 종료] 대화상자가 나오지 않아요.)

Posted by 이타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