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메일의 환경 설정에서 POP와 SMTP 서버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아웃룩에서 G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G메일에 로그인하고 [환경 설정]을 클릭한 후 [전달 및 POP/IMAP] - [POP 다운로드] - [지금부터 수신되는 메일메만 POP를 사용하기]를 선택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2.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icrosoft Office - Microsoft Outlook 2010]을 클릭합니다.


3. 아웃룩 2010에서 [파일] - [정보] - [계정 정보] -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서비스 선택에서 [전자 메일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자동 계정 설정에서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서비스 선택에서 [인터넷 전자 메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에 사용자 정보, 메일 주소, 서버 정보, 로그온 정보 등을 입력하고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8. [보내는 메일 서버] 탭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에 체크 표시하고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을 선택합니다.

9. [고급] 탭에서 POP3 포트로 [995]와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 SMTP 포트로 [465]와 [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 : SSL]을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계정 추가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11. 아웃룩에서 G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이타로리
,